-
여름철엔 자외선도 강하고 습합니다. 또한 덥다고 냉방기를 계속 가동하다보니 피부가 건조해지기도 합니다.
이런 여름철에는 피부관리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정리해보겠습니다.게다가 여름철은 강한 자외선, 땀, 피지 분비 증가로 인해 피부가 민감해지기 때문에 피부관리가 더 필요합니다.
1. 자외선 차단은 필수
자외선 차단제는 SPF30 이상, PA++ 이상의 제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 30분 전에 바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모자, 선글라스, 양산등도 피부를 보호해 주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2. 꼼꼼한 세안과 피지 케어
세안은 아침,저녁 2회 정도가 권장됩니다. 땀과 피지로 모공이 막힐 수 있으니 페이셜 클랜징 제품을 이용하여 세안 합니다. 그 후에는 피부가 당길 수 있으니 수분관련 제품을 발라줍니다.
3. 수분 공급은 언제나 중요
보통 겨울이 건조하기 때문에 수분공급을 겨울에 강조하는 경향이 있는데 여름에도 냉방기 등으로 인해 피부의 수분이 부족하여 피부 장벽이 약화됩니다. 미스트, 수분팩등으로 관리해주며, 충분한 수분 섭취도 필요합니다.
4. 과도한 스크럽은 금물
피지를 관리한다고 스크럽을 많이 하게 되는데 각질 제거는 주 1~2회로 적당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스크럽은 피부 민감도 상승 및 염증유발을 가능하게 하기도 합니다.5. 메이크업은 가볍게
두꺼운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아서 피부 트러블을 유발 시킬 수 있습니다. 여름엔 땀이 많이 나므로 가벼운 파우더나 톤업크림으로 피부 톤만 보정해주도록 합니다. 외출 후엔 샤워하면서 세안을 하도록 합니다.
6. 여름철 피부 트러블 예방법
땀 흘린 뒤에는 바로 세안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건 사용시 톡톡 두드리듯 물기만 제거하면서 피부 자극을 줄이세요.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했다면 충분한 피부 휴식이 필수 입니다.
8. 음식관리도 신경써주세요
기름진 음식과 당분 과다 섭취을 줄이시고(특히 단 음료들) 토마토, 블루베리, 녹황색 채소등의 항산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피부 건강에 좋은 비타민 A,C,E도 보충하시면 여름철 피부관리에 더 효율적입니다.
이렇게 여름철 피부관리를 해도 피부가 진정이 되지 않는다면 피부과나 피부관리숍 이용도 추천드립니다. 특히 휴가 다녀온 후 많이 타서 쓰라린 경우, 여름만 되면 트러블이 심해지는 경우, 잦은 야외 활동으로 피부색이 칙칙하다고 느낄 때 등
의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증진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학생 영양제 추천 (0) 2025.07.05 어린이 유산균 추천과 선택 요령 (0) 2025.06.29 눈영양제 고르는 법, 눈영양제 추천 (0) 2025.06.24